호톡집 28번째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아침, 저녁으론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9월입니다. 한낮엔 여전히 덥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숨통이 트이는 기분이 듭니다. 유난히 더웠던 여름, 잘 보내셨지요? 이번 달에도 풍성히 채워 만든 호톡집 9월호, 시작할게요! |
|
|
호넷 INSIGHT
AI, 어디까지 써보셨나요? |
|
|
매일 영어 공부를 해보겠다고 다짐하고 여러 자료를 찾아보던 중 챗GPT를 이용하여 회화 연습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너무 늦게 알았나요?😅) 챗GPT에 '영어 강사의 입장에서 영어 회화를 도와 달라'는 명령을 입력하고 대화를 시작하니 신통하게도 저의 영어를 교정해 주고 연습할 수 있는 상황까지 제시해 주더라고요. 챗GPT의 활용 범위가 무궁무진함은 알고 있었지만 실생활에 적용해 볼 생각은 하지 못했는데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일을 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챗GPT를 통해 복잡한 생각을 정리하고 업무에 필요한 로고, 캐릭터 등을 만들기도 하지요. 덕분에 일하는 시간도 단축되고 갇혀 있던 생각들을 뒤집고 확장시키는 것에도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호톡집을 기획하면서 관련 기사들을 수집해 보니 우리 업계의 AI 활용 또한 점차 늘어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은 물론 인력 관리 등 여러 방면으로 쓰이고 있어요. 이제는 정말 새롭게 변화되는 AI와 기술에 마음을 열고 공존해야 할 시대가 된 듯합니다. 다만 AI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과 기업의 효율성과 문제점들을 해소하기 위한 좋은 Tool로써 사용해야겠지요. 이와 관련한 콘텐츠들을 모아 소개해 드리니 살펴보시고 AI 활용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보세요! 😊
|
|
|
호넷 소식
호텔인네트워크의 다채로운 이야기들, 클릭 후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
|
|
우리 기업을 찾는 인재들, 어떤 정보를 원하고 있을까요? 지금 기업의 채용 브랜딩 공고를 점검해 보세요. 호텔인네트워크 채용 브랜딩 서비스는 호스피탈리티 전문가가 기업과 일대일 컨설팅을 통해 기업이 가진 장점과 인재들이 원하는 내용을 담아 채용 브랜딩 페이지를 만들어 드립니다. 인재들을 사로잡는 채용 페이지를 만들고 싶다면 지금 바로 클릭해 보세요! 👉지금 보러 가기 |
|
|
업계 뉴스
요즘 HOT한 호텔&관광 업계 소식, 클릭 후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
|
|
[서울특별시] 2024 서울축제지도 가을편
폭염이 지속되던 여름이 서서히 지나가고 가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이 가을, 그냥 보낼 수 없지요. 서울특별시에서 게시한 '2024 서울축제지도 가을편'을 참고로 아름다운 계절의 나들이 계획을 세워보세요. 👉지금 보러 가기 |
|
|
[한국관광데이터랩] 2024 반려동물 동반여행 트렌드 분석
반려동물 키우고 계시나요? 이제는 우리 삶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가 된 반려동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의 트렌드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을까요? 반려동물과의 여행을 어떤 세대가, 어떻게 즐기고 있는지 관련 내용을 지금 확인해 보세요. 👉지금 보러 가기 |
|
|
[야놀자리서치] 2024년 상반기 대한민국 인바운드&아웃바운드 관광
2024년 한국을 방문한 외래 관광객 수는 7,701,407명으로, 2019년 상반기의 91.2%까지 회복되었으며 2023년 상반기 대비 73.8% 증가하였습니다. 그러나 방한 관광객들의 1인당 지출액은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야놀자리서치에서 분석한 '2024년 상반기 대한민국 인바운드&아웃바운드 관광' 자료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지금 보러 가기 |
|
|
[ubob유밥] 구성원의 직무 만족을 위한 HRD 담당자의 역할
회사 조직 구성원들의 역량을 관리해야 하는 HRD 담당자는 늘 고민이 많습니다. 해가 갈수록 세대 간 차이는 벌어지고 구성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역량 교육의 내용도 달라져야 하지요. HRD 담당자로서 각 구성원들의 직무 만족을 충족시키려면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이와 같은 고민이 있으시다면 유밥의 관련 콘텐츠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어보세요. 👉지금 보러 가기 |
|
|
[트래블데일리] 2025년 관광부문 예산 2.4% 증가
2025년 문화체육관광부 예산안이 편성 발표되었습니다. 관광 부문의 예산은 전년대비 318억 원 늘어난 1조 3479억 원으로 편성, 2.4% 증가했다고 합니다. 문체부에서 밝힌 25년 관광 부문 주요 사업 등을 살펴보시고 내년을 미리 계획해 보세요. 👉지금 보러 가기 |
|
|
매거진 <호텔앤레스토랑> 기사
업계의 다양한 소식/기사/칼럼을 담은 매거진 |
|
|
[Zoom In] 지역호텔이 살아남는 법 Ⅲ - '찐 한국' 알리는 징검다리가 되자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국내 여행을 하며 다른 지역을 방문하는 사례가 늘고 있지만, 정작 체류는 하지 않아 고민입니다. 외국인들이 체류하고 싶어 하는 호텔은 어떤 조건을 가지고 있어야 할까요? 그들이 많이 찾는 호텔은 어떤 유형인지, 그리고 또 원하는 '한국 여행'은 무엇인지 기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지금 보러 가기
|
|
|
"한국 여행 기념품 뭐 사갈까?", 2024 대한민국 대표 관광 기념품 최종 25점 발표
여행의 마무리는 역시 여행지의 기념품을 고르는 일이지요. 그 나라의 특색이 담긴 기념품을 나눌 생각에 기분이 좋아집니다.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이 잘 드러난 관광기념품을 늘리는 것은 우리나라를 알리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표한 '2024 대한민국 관광 공모전(기념품 부문)'의 최종 수상작을 만나보세요. 👉지금 보러 가기 |
|
|
[Feature] "숙박을 넘어선 예술적 경험", 국내 호텔들의 아트 큐레이션 전략
더 이상 호텔은 숙박만을 위한 곳이 아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멀티'공간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많은 호텔들이 예술 작품을 활용하여 호텔의 이미지를 고취시키고 공간의 특성을 잘 살리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고객들에게 독특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호텔들의 전략을 기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지금 보러 가기 |
|
|
[Hotel HR]] 직원이 만족해야 고객도 만족한다.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인력난이 지속되고 있는 지금, 인력 한 명, 한 명이 소중합니다. 직원은 단지 일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 우리 브랜드를 대표하는 핵심 자산이 되어야 합니다. 내부 직원의 만족도는 곧 고객을 대하는 긍정적인 태도로 이어지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시대 흐름에 맞추어 호텔들은 어떤 노력을 해야 할지 기사로 확인해보시고 우리 기업만의 고민을 이어가 보세요. 👉지금 보러 가기 |
|
|
국내외 채용 공고
관심 있는 채용공고를 누르면 해당 공고로 바로 연결됩니다! |
|
|
호톡집 에디터's PICK
이번 달 에디터의 PICK은 무엇일까요? 궁금하다면 클릭해 보세요! 😀 |
|
|
근사한 공간에 가면 기분이 좋아지는 경험, 다 해보셨지요? 저는 공간이 주는 힘을 믿어요. 그래서 분위기가 좋은 곳들을 발견하면 리스트를 만들어 시간이 될 때 한 군데씩 가보는 것이 저의 소박한 취미랍니다. 하나둘 모아놓은 장소들을 보면 차분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제 취향이 보이더라고요. 혹시 님만의 아지트가 있을까요? 가보니 좋았던 곳들, 아니면 가보고 싶은 곳들.. 등등 님의 아지트를 공유해 주시면 저와 호텔인네트워크팀이 직접 가보고 소개해 드릴게요. 선정되신 분께는 소정의 선물도 드릴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그럼 설레는 마음으로 여러분의 PICK을 기다리겠습니다! 😄지금 공유하러 가기🍷
📍지금까지 호톡집에 소개된 에디터's PICK 아지트 모음 |
|
|
*업체명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
|
|
가을이 주는 이미지는 참 고즈넉합니다. 별다른 일 없이 귀뚜라미 소리를 들으며 걷는 저녁 산책도 좋고요. 살짝 쌀쌀해지는 날씨, 얇은 가디건을 걸치고 야외 테라스에서 홀짝이는 와인도 기대되는 계절이예요. 폭염에 길고 긴 여름을 잘 견뎌준 나와 내 가족, 그리고 소중한 분과 좋은 곳들을 함께 하며 이 가을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참, 다음 주 추석 연휴도 풍성히 보내시고요😊 저도 연휴 기간 동안 푹 쉬면서 리프레시하고 더 많은 읽을거리를 쌓아올게요. 호톡집 10월호에서 만나요! |
|
|
|